리쌍의 노래 한곡을 준비 해보게 되었네요. 사적으로 엄청 좋아하고있는 힙합그룹이었습니다. 최근엔 활도을 하지않고, 해체설이 돌고있기에 참 아쉽기도 하겠죠. 완전 좋은 곡들이 많은 그룹입니다.
그 중에서도 리쌍 챔피언 이라고 하는 노래들을 준비해드렸는데요. 이노래는 추모곡이에요. 故최요삼 선수를 위한 추모노래인데요. 실제 리쌍은 평소에 이 선수분과 친분이 있었다고 해요.
리쌍의 길씨는 최요삼 선수가 다니던 체육관을 다니신다면서 친분을 쌓게 됬다고 해요. 그러하기 때문에 이러한식으로 추모곡을 발표하시게된 계기가 된것인데요. 언제그랬나 모르게 최요삼 선수가 고인이 되신지가 10년이 되었는데요.
2007년 12월 25일 챔피언 타2일을 지켜내시고, 경기직후 뇌출혈로 쓰러져 2008년 1월 3일 고인이 되셨네요.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곡으로 뮤직영상 물론 고인의 모습이 많이 수록되어있는데요.
이노래는 리쌍이 직접적으로 작사/작곡을 한 노래 입니다. 작곡과 편곡을 길이 하고, 작사를 개리가 했는데요.
고인에 관련 되어진 애틋한 마음이 담겨있더라고요. 뮤직영상로 한번 듣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로 상단에는 가사랑같이 보실수있는 리쌍 챔피언 노래듣기입니다. 오늘의 선곡 마음에 드셨다면 좋겠습니다.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