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60년대와 70년대를 대표하는남진씨에 대해 포스팅해보겠는데요. 가장 우선 대략적으로 포스팅을 해드리도록 해보고자 할께요. 대표적인 히트곡들이 담겨있는 남진 노래모음과 가수 남진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릴건데요. 노래모음 듣기에 앞서 가수 남진씨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전남 목포 출신으로 목포에서최고 부잣집으로 불릴만큼 부유한 집안에서 자라셨다고해요. 어린시절부터 배우의 꿈을 갖고 있었어요. 서울로 상경하여 영화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라벌 예술대학에 입학을 하셨었다가 한양대학교연극영화과로 진학했다고 하답니다.
영화배우를 꿈꾸던중 음악쪽으로 약 2년간 트레이닝을받고 1964년 '서울 플레이보이'를 발표했었어요. 당시 팝 스타일의 곡들 위주로 불렀는데많은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얻지 못했었습니다.
남진씨의 곡들중에 한 노래인 '울려고 내가 왔나'라고 하는 트로트곡이인기를 얻게 되시면서 트로트로 전향을 해보시게 된답니다.
남진 노래모음
그시절 메인곡 브랜드였던 작곡가 박춘석이작곡한 '가슴아프게'를 1967년에 부르게 되어지면서많은분들에게 비교적 크게 유명해 지게 되기 시작했죠. 가슴아프게를 부르게 되게 되면서 영화 '가슴아프게'에 주연으로 출연하게 되어지면서영화배우의 꿈을 이루기도 했죠.
한창 인기있었던 무렵 남진씨는 알려진 해병대 청룡부대에입대해서 베트남전에 참전하기도 하였었구요. 전역후에는 팝과 트로트를 접목한곡을 많이 발표를 하셨었죠. '마음이 고와야지', '그대여 변치마오', '님과 같이서'등의 노래들이 있죠.
한국의 엘비스프레슬리
엘비스프레슬리를 연상케 하는 춤과 외모로 상당한사랑을 얻었으며 오빠부대의 원조라고도 한데요. 남진씨도 대표곡이 정말엄청많더군요. 간만에 듣고 보니 완전 좋은 노래가 많네요.
총 25곡 모음이구요. 연속적으로 재생되요. 다른곡을 들으려면 왼쪽 위의 재생목록을클릭해서 변경해 주신다면 되는데요^^
유튜브로 무료듣기
간만에 그리운 남진 노래모음 모두 한번감상하시기바랍니다. Youtube 비디오을 통해서 남진 노래모음을 대부분 들어보실 수도 있죠. 대표 노래들이 쭈욱 한번 재생되어지셔요. 또한 다른곡 들으실때에는왼쪽 위의 '재생목록'클릭해서 변경해 주시면 되어 지십니다.
즐감하시고 나서 이번에도 즐거운 일이 가득한 하루 되면 좋겠네요. (폰에서 재생이 안될경우 맨아래 내리시면'PC화면'버튼 있네요. 눌러주시고 재생해 주신다면 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