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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 주요내용, 발급방법

#수요공급# 2023. 8. 10. 11:25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을 가리키는 단어로, 이 보험에 가입됨을 확인하는 확인서입니다. 이 확인서는 주로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등에서 사용됩니다.

 

주요 내용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과 주요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급 방법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후,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을 선택하고, 정보수집 동의 후,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확인서가 출력 가능해집니다.

 

발급 내용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는 현재까지의 가입 내역만 포함되며, 과거의 가입 내역이나 대규모 기관의 가입자명부, 일부 직원의 가입자 명부, 사회보험료 납부 관련 증명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키워드와 연결된 정보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과 관련된 정보와 링크를 제공합니다.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각 보험 기관 홈페이지 및 문의처

 

보험 기관 문의전화

  • 국민연금: ☎ 1355 (유료)
  • 건강보험: ☎ 1577-1000 (유료)
  • 고용보험: ☎ 1350 (유료)

 

결론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은 개인이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시 요청되며, 현재 고용 상황과 직업, 재직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여 필요한 서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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